주요 행사

주요 행사 소개

사단법인 운영사업을 통해, 세미나, 초청전시, 작가 국내외 교류, 산업 관련자 정보 교류, 기술발표, 작품렌탈, 판매, 콜라보레이션 등 디지털 모바일아트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하며 글로벌 허브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
특히, 대한민국의 디지펀아트가 예술가 뿐 만 아니라 미술을 좋아하는 일반인, 그리고 미술에 관심있는 기업과 정부가 함께 어울리고 편하게 활동할 수 있는
융합형 단체로서 전세계 디지털아트 문화 올림픽축제로 거듭나고자 비전을 꿈 꿔 본다.

1.페스티벌

2014년 글로벌 규모의 세계 제 1회 디지펀아트 페스티벌을 개최하여 모바일 전문 작가는 물론 전세계 청소년, 대학생, 직장인, 주부, 시니어들이 대거 참여,
240 여명이 참가, 370여점의 작품을 전시하는 대규모 축제를 열었다.
이를 계기로 15년에는 국내 공모전을 기반으로 하는 디지털아트 축제를 열었다.
지속적으로 협회의 메인 사업으로서 대규모 공모전을 통해 정기적 글로벌축제를 거행할 계획이다.
특히, 대한민국의 디지펀아트가 예술가 뿐 만 아니라 미술을 좋아하는 일반인, 그리고 미술에 관심있는 기업과 정부가 함께 어울리며 친숙하게 활동할 수 있는
융합형 단체로서 전세계 디지털아트 문화 올림픽축제로 거듭나고자 한다.

2.전시회

(그룹전, 개인전, 팝업 등)

전세계인들이 공모전을 통해 참여하는 형태가 아닌 기업의 후원이나 협회 회원들의 자체적인 그룹전시 , 개인전시, 혹은 행사 이벤트 참여 등이 여기에 해당된다.
블랑블루전은 비롯하여 2017년 수서역사 SRT 오픈기념전시와 용산지구 재사업지구 선정 기념 전시가 있었다.

디지펀아트 페스티벌은 매년 세계적인 규모의 공모전을 통해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 예술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가갈 것이다.

3.주관이벤트
& 기타사업

초청세미나, 웍샵, 교육 등 다양한 이벤트들이 진행되고 있다.
디지펀아트 페스티벌은 매년 세계적인 규모의 공모전을 통해 숨은 인재를 발굴하고, 예술을 사랑하는 일반인들이 보다 쉽게 미술을 즐길 수 있도록 다가갈 것이다.

사단법인 운영사업을 통해, 세미나, 초청전시, 작가 국내외 교류, 산업관련자정보 교류, 기술발표, 작품렌탈, 판매, 콜라보레이션 등 디지털 모바일아트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기획 운영하며 글로벌 허브로서의 역할을 할 것이다.